[동아리탐방] 진주고등학교 사회과학동아리 S.N.S > 동아리탐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아리탐방


우리지역 각 학교에는 특색있고 활발한 활동을 하는 동아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동아리들을 직접 취재해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물론 학교동아리뿐 아니라 각 다른 학교학생들이 모여 만들어진 학교 밖의 여러 동아리들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동아리탐방] 진주고등학교 사회과학동아리 S.N.S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9회 작성일 18-08-27 17:11

본문


 

[동아리탐방] 진주고등학교 사회과학동아리 S.N.S


정치, 사회 이슈들이 우리의 최대 관심사

법조계와 정계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였다


 


동-단체.jpg


 

동-오준.jpg

<S.N.S부장 오준섭>


최저임금, 남북관계, 난민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가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요즘! 자신의 견해를 친구들과 나누어 보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바로 진주고등학교 사회과학 동아리 S.N.S의 부원들인데요. 우리 S.N.S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동아리를 소개 해 주세요!

A.안녕하세요! 저는 S.N.S 부장 오준섭입니다. 동아리명은 S.N.S.(Social and Science)로 사회과학을 다루는 동아리에요. 사회과학 중에서도 법, 정치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3학년 3, 2학년 10, 1학년 6명으로 이루어진 5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진고 최고 명문 동아리랍니다.

 

Q.평소에 하는 활동은 무엇이 있나요?

A.저희가 하는 활동들은 정말 다양해요! 저희 S.N.S가 하는 주요 활동으로는 법과 정치 분야의 사회이슈를 주제로 토론을 하는 것이에요. (가끔 주제가 떨어질 때는 짬뽕이냐 짜장면이냐, 찍먹이냐 부먹이냐 같은 주제로 이야기하기도 한답니다) 동아리 부원들과 토론을 하면 내가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생각들을 부원들을 통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 다른 활동으로는 학교에서 다루지 않는 법과 정치 과목의 탐구 및 탐구 내용 발표, 모의 UN, 견학 등이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연말에 저희가 한 다양한 활동들을 가지고 S.N.S 신문을 만들어 진주고 학생들에게 저희가 한 활동들을 소개합니다.

 

Q.대외 활동도 하나요?

A.! 5.18민주화운동 기념일과 같은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는 날이라면 교문 캠페인을 주최합니다. 또한, 작년에는 방학을 이용해 동명고, 진주여고, 중앙고, 경해여고, 명신고 등의 동아리와 연합하여 진주MUN(모의UN) 등을 주최하였고, 올해에는 다른 진주고 동아리와 모의 UN을 진행하는 등의 대외 활동을 하는 중입니다.

 

Q.방금 말씀하신 활동들 중에 모의 UN이란 무엇인가요?

A.모의 유엔(Model United Nations)은 유엔의 각국 대사 역할을 맡아 토론과 협상, 결의안 작성 등을 통해 협상 및 발표 능력을 배양하는 활동입니다. 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교육 목적으로 실시하고요. 실제 유엔의 산하 기관인 유엔 총회(General Assembly), 유엔 경제 사회 이사회(Economic and Social Council),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Security Council) 등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분과별로 진행하며, 이들 위원회는 각각 고유한 의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활동으로 쉽게 말해 UN 회의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활동입니다.

 

Q.이번 여름방학에 서울로 가셨다고 들었어요!

A., 맞아요! 올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서울 견학을 다녀왔어요. 서울의 대검찰청, 국회 등 국가의 주요 기관들을 방문하여 부원들의 진로 관심사와 관련된 체험을 직접 해보고 견문을 넓히며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특히 진주고등학교 선배님이시자 진주시 국회의원이신 박대출 의원님과 만남은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동-모의.jpg

<동아리 시간에 모의 U.N 활동을 하는 모습>

 

“S.N.S. 동아리 부원은 모두

데리아 절대 안 먹습니다. 왜냐구요?

S.N.S.이니까요!”

 

Q.처음에 S.N.S로 들어오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A.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동아리 부원들이 S.N.S로 들어오는 이유는 법조계나 정계의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 자신의 진로 분야 외에도 토론활동을 하고 싶어 들어온 친구나, 사회 시사에 관심이 많아 들어온 친구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처럼 사회과학 분야에 관심 정도만 있어도, 그 관심을 꿈이나 흥미로 바꿔드리는 우리 명문 S.N.S의 매력에 가입하게 된 것 같습니다!

 

Q.S.N.S.의 장점을 뽑자면?

A.단합력이 굉장히 좋아요. 서울 견학 갈 때 버스터미널에 새벽 5시까지 모여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지각생 한 명 없이 모두 제 시간에 와주어 차질 없이 계획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그리고 부원들 모두 성실하고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무엇보다 진주고등학교에서 최고로 합리적이며, 마음이 따뜻하시고 민주적이신 정재영 선생님을 담당 선생님으로 두고 있는 등 단점이 없는 동아리입니다.

 

Q.사회과학에 관심을 두면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먼저 사회과학에 관심을 두면 상식이 풍부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회전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견문이 넓어지고 신문이나 뉴스를 봐도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Q.올해 동아리에서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A.아쉽게도 올해는 외부에서의 부스운영을 한 번도 하지 못했습니다. 새해가 밝기 전에 청소년어울림 한마당 등에서 부스운영을 해보는 것이 올해 마지막 목표입니다.

 

Q.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데리아 안 먹습니다. 저희 동아리 부원들도 모두 데리아 안 먹어요. , 저희 동아리 차장을 소개하고 싶네요. 성은 강 이름은 윤호 이며, 부장인 저를 많이 도와(?) 줍니다. 이 친구가 음식 안 가리기로 유명한데, 역시 데리아는 안 먹어요. 항상 모범이 되어주는 2학년, 그에 따라 열정으로 화답하는 1학년, 많은 애정과 관심을 쏟아주시는 선생님까지 모두께 감사드립니다.

     

 

동-캠패인.jpg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맞아 교내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동-대검.jpg

<S.N.S 서울 견학에서 대검찰청을 방문하였다>

동-박대.jpg

<S.N.S 서울 견학에서 진주시 국회의원 박대출 의원과 함께>




[취재곽병규(진주고1)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0-07-04 21:33:10 기사작성에서 복사 됨]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All Rights Reserved.
업체명 :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대표자명 : 이혁 | 사업자등록번호 : 613-82-15722
경남 진주시 남강로 720 (옥봉동, 2층) | Tel : 070-8628-1318 | E-mail : feeltong13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