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탐방] 명신고 밴드동아리 발악 > 동아리탐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아리탐방


우리지역 각 학교에는 특색있고 활발한 활동을 하는 동아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동아리들을 직접 취재해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물론 학교동아리뿐 아니라 각 다른 학교학생들이 모여 만들어진 학교 밖의 여러 동아리들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동아리탐방] 명신고 밴드동아리 발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2건 조회 896회 작성일 18-05-29 13:04

본문

 

 

[동아리탐방] 명신고 밴드동아리 발악

 

“우리 동아리 발악만의 단독 공연을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발악.jpg

<공연 후 다같이 찍은 사진>

 

 


동-부장.jpg   

(부장 - 명신고 2학년 정희원 학생)

 

 

 

혁오, 국카스텐, 비틀즈 웨터 등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렇다. 바로 밴드라는 점이다. 밴드? 밴드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를까? 강한 비트에 맞춰 연주하는 록 밴드? 재즈 음악을 연주하는 재즈 밴드? 어느 것이라도 좋다. 이번 동아리 탐방에서는 명신고의 대표적인 동아리 중 하나인 밴드 동아리 '발악'을 만나봤다.

 

 

Q.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와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명신고등학교 밴드동아리 부장이자 보컬을 맡고 있는 정희원이라고 합니다. 저희 동아리 이름은 '발악' 이고 악기를 잘 다루고 노래도 잘 부르는 아주 멋있는 친구들로 구성되어있는 밴드 동아리 입니다.

 

Q. 동아리 내 어떤 악기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A. 저희 동아리는 보컬,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키보드, 드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특별하게 저희 동아리에는 대금을 연주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퓨전이라 할까요.^^

 

Q. 밴드의 자랑거리, 또는 자랑하고 싶은 부원이 있나요?

A. 우리 동아리는 악기면 악기, 보컬이면 보컬,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부원, 친구들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저희 동아리에서 드럼을 치는 친구가 굉장히 능력 있는 친구죠!

 

Q. 밴드 동아리라면 예체능 분야인데, 연습이나 대회 때문에 학업에 지장을 받진 않나요?

A.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우리 동아리는 동아리 시간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의 활동을 추구하기 때문에 부원들이 연습은 하되 시험기간에는 보다 자유롭게 연습과 공부를 병행하여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기도 합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면 연습도 하고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인 셈이죠.

 

Q. 요즘 연습하고 있는 곡 소개 좀 해주세요.

A. 저희가 요즘 연습하고 있는 곡은 가수 김건모의 서울의 달이라는 곡입니다. 서울의 달은 나온지가 꽤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노래 자체가 굉장히 세련되고 특유의 그루브가 있기 때문에 밴드에서 연습하기에 적합한 곡이라 생각해서 꾸준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기도 하고요.ㅎㅎ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나요?

A. 우리 동아리 발악만 공연장 하나를 빌려서 우리들만의 공연을 해봤으면 하는 게 저의 바람입니다. 외부 요인에 의해 타의적으로 무대를 준비하기보다 저희가 의도한대로 자발적으로 연습하고 공연도 준비하여서 공연장을 빌려 우리만의 무대를 하는 것, 그것 또한 의미 있는 일 아닐까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이렇게 필통에서 동아리탐방 코너에 저희 발악 밴드동아리가 취재가 되고 신문에 올라가게 되어 영광스럽고 또 이렇게 저희 동아리가 홍보되니 굉장히 기쁘고 기분이 좋네요. 1학년 후배들에게 좋은 동아리를 물려주기 위해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gggggggggggggg.jpg

<발악 공연하는 사진>

 

 

 
 

 

[취재/ 김민수(명신고1)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0-07-04 21:33:10 기사작성에서 복사 됨]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이이님의 댓글

이이 작성일

멋있어요

박박이님의 댓글

박박이 작성일

일렉 치시는 분 멋있어요!

Total 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All Rights Reserved.
업체명 :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대표자명 : 이혁 | 사업자등록번호 : 613-82-15722
경남 진주시 남강로 720 (옥봉동, 2층) | Tel : 070-8628-1318 | E-mail : feeltong13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