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맛집 검증] KBS 생생정보통, 중앙시장 PP돈까스 > 필통기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필통기사


[SNS 맛집 검증] KBS 생생정보통, 중앙시장 PP돈까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82회 작성일 18-10-29 16:01

본문


 

 

[SNS 맛집 검증KBS생생정보통, 중앙시장 PP돈까스

 

청소년들의 최강 먹거리

중앙시장 가성비 완전 갑! PP돈까스

 

맛-SSS 복사.jpg

 

먹방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방송과 인터넷그리고 SNS상에서는 맛있는 먹거리뿐 아니라 맛있게 먹는 연예인들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그러나 한편으로는 유명한 맛집들의 홍보와 후기들이 진짜일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그래서 필통에서는 진주지역에서도 청소년들의 SNS에 유명한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을 직접 찾아 그 맛을 검증해 보기로 했다

 

 

 

중앙시장에 돈가스 맛집이? PP돈까스를 찾아가다!

 

빠14.jpg
<KBS 생생정보통, 초저가 수제돈까스 방송>
빠1.jpg

   

20121128, KBS 생생정보통 557회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집이다. 그 외에도 SNS에서 자주 언급되어 진주 맛집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다. 주메뉴가 돈까스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특히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SNS 진주 최강 맛집 중 하나다. 중앙시장 외각에 위치한 PP돈까스를 검증해 보았다.

 

 


찾기 힘드나?

 

빠5.jpg

 

주소는 진주시 촉석로 266번길 10(장대동61-1)

중앙시장 다이소에서 시장 안으로 직진/ 구 채소공판장 맞은편에 위치.

약도상으로보면 큰 도로변이 아닌 한 블록 안쪽 도로로 들어와야 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오후 830분까지다.

휴무 : 월요일/ 브레이크 타임 : 15~17/ 현금으로 선불 결제 환영.

 


빠6.jpg

 
빠7.jpg

진주 시내 맛집, PP돈까스 외관이다. 가게가 작다. 안에 테이블이 몇 개 없다. 점심시간에 가면 웨이팅 시간이 있을 수도 있다. 입구 바로 옆에 tv 출연했던 방송이 나오고 있다. 웨이팅 해야 할 때 보고 있으면 좋을 듯.

 

 

 

뭐가 다른가?

 


1. 특별한 소스 제조법


빠9.jpg

처음 가보면 소스 대신에 웬 작은 절구통이 놓여 져 있는걸 보고 놀랄 것이다. 그 안에는 깨가 담겨 있는데, 그 깨를 빻고 그곳에 소스를 부어 먹는다고 한다. 깨의 고소함과 돈까스 소스의 달짝지근함이 합쳐져 신기하면서 중독성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로 입에 맞지 않는다면 따로 놓인 돈까스 소스를 이용하면 된다.

 

 

2. 놀라운 가격


빠12.jpg

일반 돈까스를 시키면 보통 기본 5000원을 넘기는건 기본이다. “PP 돈까스는 일반 돈까스보다 더 품질 좋은 돈까스를 제공하지만 단돈 3900원에 맛 볼 수 있다. 아주 싼 가격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학생들이 자주 찾는다고 한다.

 

 

3. 샐러드 소스와 돈가스소스


빠3.jpg


 

돈가스소스는 달콤하고 여러 과일들을 넣은 맛처럼 깔끔하고 좋았다. 샐러드는 튀김을 계속 먹었을때의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딱 좋았던 소스였다. 특유의 상큼한 드레싱이 입맛을 돋우는 것 뿐만 아니라 요런 역할도..!

 

 

 

4. No 베타믹스 & 먹는 법

 


빠13.jpg

100% 냉장 돈육을 사용한다는 이곳의 돈가스는 베타믹스라는 것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저 고기에 계란 묻혀서 튀김옷을 입히는 것인 줄 알고 있었는데 대부분의 돈까스 요리에 본드 역할하는 성분이 들어간다고 하니 놀랍다.

 

주문하고 가게 내부를 둘러보면 먹는 법이 설명된 안내판이 보인다. 김치 빼고 나머지는 모두 국내산으로 안심하고 먹어도 될 듯하다.

절구통에 깨를 빻아준다. 파란색 뚜껑에 있는 돈까스 소스를 넣는다. 하나하나씩 돈까스를 찍어먹는다. 빨간색 뚜껑에 있는 야채소스는 야채에 뿌려서 먹는다. 맛있게 먹고서 웃으며 나간다!

 

 

 

실제 기자들의 취재 후기

 


빠8.jpg


하수진(사대부설고2) 기자 

먼저 돈가스 소스를 직접 제조하는 방식이 독특해서 흥미로웠다. 빠삭까스는 명색이 '빠삭' 가스인 만큼 바삭했고 담백했다. 빠삭치즈까스는 치즈가 생각보다 잘 안 늘어나서 아쉬웠고 후동우동은 얼큰?매콤?칼칼? 했다. 우동에 새우튀김을 따로 주시는데 바삭함을 원하는 손님을 위한 세심한 배려인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았다. 빠삭 가츠동은 양이 정말 많았다. 그런데 가츠동에 나오는 돈가스는 빠삭까스보다 좀 더 질긴 것 같았다.

 

 

임수종(진주고2)기자

깨의 향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돈까스 소스와 깨의 조화가 오묘하게 어울려 신기했다. 싼 가격이기에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떨어질 것이라 생각했으나 그 생각을 깨버렸던 맛집이었다. 웬만한 돈까스 집보다 훨씬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맛있게 먹었다.

 

 

 

일반 학생 손님들 Interview

 

J2학년 A:

학교와 가까워 학교 끝나고 자주 와서 먹는 집이다. 단골집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었는데, 이 돈까스 집은 달랐다. 한번 먹자마자 그 맛에 반해버릴 정도였다.

 

S2학년 B:

처음에는 시장 구석에 있어 개인적으로 찾아오기가 힘들었다. SNS상에 좋은 평이 많았지만 긴가민가하고 찾았는데 실망시키지 않아서 다행이다 싶다. 그리고 시장통이라는 선입견을 깨는 가게 외부 모습부터 내부 인테리어, 맛 삼박자가 완벽했다. 앞으로 자주 올 것 같다.

 


빠4.jpg

 


 

[취재/ 임수종(진주고2), 하수진(사대부고2), 민세진(제일여고1)기자]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All Rights Reserved.
업체명 : 비영리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필통 | 대표자명 : 이혁 | 사업자등록번호 : 613-82-15722
경남 진주시 남강로 720 (옥봉동, 2층) | Tel : 070-8628-1318 | E-mail : feeltong1318@daum.net